류성용 입니다/나의 여행기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의 객실 내부 모습

달려라꼴찌 2010. 4. 11. 07:25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의 객실 내부 모습

 

 

꿈만 같이 3박을 묵었던 6성급 메디나 주메이라 호텔에서 바라 본 7성급 버즈알아랍 호텔입니다.

드디어 두바이에서의 우리 부부의 결혼기념일 아침이 밝아왔습니다.

그리고 이 날은 둘째 서현이를 배에 품은 임신 6개월의 아내와 함께 했던 두바이 결혼기념일 여행의 마지막 여정지인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알아랍 호텔로 투숙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두바이의 주메이라 비치 해안가에 있는 모든 두바이 왕가 소유 호텔들이

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을 정점으로 하여 서열이 정해졌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이 호텔의 위상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처럼 두바이하면 전세계인들의 뇌리에 곧바로 떠올리는 랜드마크를 만들기를 염원했던

두바이 왕가의 의지로 만들어진 호텔답게 두바이의 상징물로서 국가에서 얼마나 많은 지원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전 객실이 복층구조의 스위트룸으로 이루어진 이 호텔 객실은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하루 숙박료가 150만원 안팎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호텔은 앞으로 2년 동안 모든 객실의 예약이 모두 끝났음에도 늘 적자를 못벗어난다고 합니다.

늘 적자가 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호텔 건설에 천문학적인 돈이 들어단데다가, 

또 호텔을 운영하는 방식도 이윤을 남기기 보다는 두바이 왕가의 이미지를 격상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버즈알아랍 호텔에서 가장 놀랐던 것 중 하나는 2층 욕실 세면대에 진열되있던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각종 향수와 화장품들이었습니다.

모든 것들이 호텔 투숙객들을 위한 선물이기도 했던 에르메스 상품들은 나중에 돈으로 환산해보니 80만원 상당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밖에 기본제공된 음료, 와인, 과일 바구니, 호텔 모양을 닮은 초콜릿 등의 선물들은 그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었네요...

 

당시 제가 구입했던 300만원의 두바이 여행 상품은 6성급 메디나 주메이라 호텔에서 3박, 7성급 버즈알아랍 호텔에서 1박으로 구성되었는데,

그 돈이 비싸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두바이에 체류하는 내내 그 이상의 먹거리나 각종 선물들을 제공 받았습니다.

호텔에서 어떤 음식을 먹던지 그것이 몇백불이 넘는 요리라도 무제한 제공되었을 정도로 특혜도 많았고 운도 좋았습니다.

 

 

 

 

호텔에서는 "보이는 그대로 믿어라" 이런 문구를 많이 접했는데, 

눈에 보이는 모든 노란색은 실제로도 황금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랍니다.

거실에서는 세계 각나라의 신문들도 받아볼 수 있었는데 물론 우리나라 조석간 신문들도 거의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호텔 거실의 페르시안 풍의 황금 테이블과 쇼파에 누워 포즈를 취한 임신 6개월 아내의 모습.

볼록한 저 배 속에 둘째 딸 서현이가 들어있었습니다. ^^

 

 

 

 

확실히 두바이 사람들은 황금을 굉장히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랍권 사람들이 그렇게 금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객실 내의 액자에서 테이블, 선반, 계단 난간 등등 왠만한 모든 구조물은 황금입니다.

도금인지 확인하기 위해 긁어보는 것 조차 귀찮을 정도로 지천에 널려있습니다.

 

 

 

 

 

지금껏 가본 것 중에 가장 화려하고 큰 규모였던 2층 욕실입니다.

세면대 위에 놓여진 각종 에르메스 향수들과 화장품들은 모두 투숙객들을 위한 집에 가져가도 되는 선물들입니다. 

 

 

 

 

 

투숙 다음날 아침 조식 뷔페 식사를 담아봤습니다.

벌집 그대로 통째로 놓여진 꿀의 모습이 특이합니다.

그리고 이 꿀 바로 옆의 낮익은 순대도 매우 특이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하다는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의 아침식사에 이렇게 순대도 나온다는 것이 여간 신기한게 아니었습니다.^^ 

 

 

 

벌꿀과 잘 조화된 순대 ^^

벌꿀과 순대 한 조각은 한입에 꿀꺽한 후 더 가까이서 찍어 보았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접했던 그 순대의 맛....그대로 입니다....순대 맞습니다. ^^ 

 

우리의 순대가 두바이 7성 호텔 버즈알아랍 호텔의 조식뷔페 메뉴에 당당히 자리 잡은 사연은 무엇이었을까요? ^^

 

 

 

관련글)

아라비안 나이트 두바이에서의 사막 사파리의 경험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사가 !!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 로비의 풍경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 해변에서 행복해하던 결혼기념일의 아내 

두바이 7성호텔 버즈알아랍 호텔로 투숙하던 결혼기념일의 풍경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