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건강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의 치아관리

달려라꼴찌 2009. 4. 19. 18:57

 

 

 

결혼을 하기 전 예비신랑, 신부의 치과검진 및 치료는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웨딩촬영사진를 예쁘게 찍기 위해 치아 미백이나 앞니 치아성형을 하기 위해서 미뤘던 치과를 찾는데,

충치나 잇몸질환 등의 치과질환은 배우자 또는 아이에게 얼마든지 감염될 수도 있고, 

또 결혼전 배우자와 함께 건강검진을 받듯이 치과 검진도 꼭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것은 사랑하는 배우자에게도, 다가올 부부간의 결실인 아이에게도 마땅히 해야할 매우 중요한 배려이고 예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결혼 전 예비신랑, 신부는 반드시 치과 검진을 하여 

문제를 일으킬만한 사랑니는 없는지, 충치나 치석이 없는지 등등을 방사선 사진을 포함한 꼼꼼하고 섬세한 구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치석이 있다면 다른 어떠한 치료보다 앞서 스켈링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치석은 잇몸질환의 원인이 되고, 또 입냄새의 주요원인이 되기때문입니다.

또한 행여 후속으로 치료하게될 충치치료, 앞니 치아성형 등의 보철치료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순서는 더더욱 스켈링후 1-2주 이후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으로 부어있던 잇몸위에 그대로 보철치료를 받아 의치를 장착하게 되면,

후에 스켈링이나 잇몸치료로 부어잇던 잇몸이 가라앉았을때 해넣은 티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또, 잘못 나있어 훗날 지치주위염 등의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치과의사가 판단하는 사랑니는 결혼전에 발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임신과 출산, 모유수유를 해야 하는 신부에게서 특히 중요한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치과검진시 치료가 필요한 충치가 있다면 이 역시 즉시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를 오래 방치하면 신경치료를 해야 하거나 심지어 이를 뽑아야 하는 경우까지 갈 수 있는데,

하필 방치했던 충치가 이렇게 곤란하게 폭발한 시기가 임신과 출산 모유수유기와 겹친다면

이보다 더 당혹스럽고 후회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요즘은 웨딩스튜디오에서 포샵처리를 웬만큼은 해준다고는 하지만 

신랑, 신부의 입장에서는 비단 웨딩촬영뿐 아니라 어찌보면 살면서 유일하게 자신이 주인공이 되는 단 하루동안의 결혼식에

수많은 축하객들을 맞이하면서 보다 밝고 자신잇는 미소와 웃음을 보여주고싶은 욕심은 누구나 한결같을 것입니다.

이는 치아미백, 치아성형, 잇몸성형 등을 통해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은 요즘 워낙 보편화되어서 젊은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시술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치아미백기술의 발전으로 한번의 치과 내원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당일 치아미백 프로그램부터,

자가치아미백, 전문가광선치아미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아미백방법이 있으며

각자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아 치아를 미백하여 보다 밝고 햐안 치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 치아가 벌어지거나 약간 틀어진 경우 치아교정 치료로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에 치아성형을 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아는 가지런한데 유독 변색이 돈 치아가 있다면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이 특효가 될 수 있습니다.

 

그외에  잇몸이 너무 내려와 치아가 짧아 보이는 경우는 잇몸을 살짝 잘라 내는 잇몸성형술로 치아를 길고 건강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 잇몸이 선홍색이 아닌 거무스름한 착색이 많다면, 간단한 약물치료 또는 레이저 잇몸미백술로 건강한 선홍색 잇몸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결혼 전 입 냄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충치, 잇몸질환, 적절하게 위치하지 못한 사랑니 발치 등의 치료를 통해서

깨끗한 구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나를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상대방인 배우자를 위한 배려이고 사랑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결혼 전 치과검진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하지만 너무 늦게 촉박하게 치과에 오는 예비 신랑, 신부들이 많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결혼 전 석달이전에 치과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고,

최소한 한달전에는 치과검진을 받아야 아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사랑니발치나, 치아미백등의 치과치료가 가능 할 것입니다.

 

 

 

 

사람을 향하는 뉴연세치과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