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건강

칫솔, 치간칫솔, 치실, 거품치약 등 다양한 구강위생용품

달려라꼴찌 2009. 3. 19. 13:00

 

칫솔의 종류는 치주용, 일반용, 교정용, 어린이용, 틀니전용 등 쓰임새와 각자 처해진 구강환경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 칫솔은 크기나 모양 강도 등을 고려하여 일반인에게 가장 적당한 칫솔모를 권하여 주는데, 

치과 치료가 끝나신 분들도 한번씩 치과에 들르셔서 칫솔을 구매해 가시곤 합니다.

뉴연세치과에서 사용하는 일반칫솔은 혀클리너까지 함께 붙어있어 구취예방에도 효과적인 칫솔입니다.

 

 

 

 

치간칫솔입니다.

칫솔질할때 칫솔모가 닿지 않아 잘 없어지지 않는 치아 사이사이의 음식물 잔사와 플라그를 제거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치간칫솔은 치아사이의 음식물제거와 플라그를 없애고, 치아사이의 잇몸을 마사지 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잇몸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잇몸 건강이 많이 나빠지는 40대 이상부터는 치간 칫솔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는 되도록 치간칫솔로 칫솔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간칫솔을 권하면 몇면 환자분들께서는 치아사이가 넓어지는 건 아닌지 꺼리시기도 합니다.

치간칫솔은 사이즈가 작은것 부터 큰것까지 다양하므로 잇몸사이 공간에 맞게 사용하되,

들어가지 않는 부위는 억지로 넣지말고 넣어지는 부분만 너어서 왔다갔다 마사지를 한다면 치아사이가 벌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이쑤시개를 사용하였을 경우에가 오히려 치아사이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치실입니다.

치간칫솔로도 제거가 되지 않는 부분은 치실을 사용하면 보다 완벽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실은 약 800가닥정도의 여러가락으로 꼬아놓은 실입니다.

처음에 사용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요령을 터득하여 익숙해지면 자전거 배우듯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치실은 치과 보철물 등 인공치아나,  치아교정중인 교정장치가 있는 분들에게 필수입니다.

음식물 제거와 프라그 제거를 하고 잇몸 마사지 까지 해주어 충치예방과 잇몸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디스콜이라는 거품치약입니다.

가글만으로도 어느정도 양치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켈링 후나 치과 치료후 입안을 상쾌하게 가글하면 환자분들이 상쾌하고 시원해 하십니다.

구취, 시린이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람을 향하는 뉴연세치과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