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공간 뉴연세치과/행복한 치과의사

치과의사 자존심 짓밟는 현금 할인 혜택 묻는 질문

달려라꼴찌 2014. 8. 18. 08:18


치과의사 자존심 짓밟는 현금 할인 혜택 묻는 질문








개업 치과의사로서 환자를 볼 때 가장 기운이 빠지고 화가 나는 순간이 있습니다.

치료비를 현금으로 할테니 얼마나 할인을 해줄 수 있느냐는 질문이 들어올 때입니다.

솔직히 진료에만 집중하기에도 버거운데... 

그동안 정성껏 봐드렸던 환자분에게서 이런 질문이 들어왔다며 직원들 통해 전해듣거나,

홈페이지 상담글에 답글을 쓰면서 이런 질문이 들어올 때면, 

도대체 이분들이 나를 어떻게 보고 이런 질문을 하는 것일까? 하고 자존심도 굉장히 상하고 기분이 언짢아집니다.

 


 

요즘이 어떤 세상인가요?
10만원의 현금수입도 의무적으로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야하고

이를 어겼을시 바로 탈세혐의로 세무조사를 받게되는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현금으로 결재하면 할인해주는 병의원이 도대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것은 비단 병의원 뿐 아닌 어떤 직종이든지 엄연히 탈세를 전제로 한 검은 뒷거래인 것이고, 

만약 그런식으로 현금유도를 하는 곳이 있다면 어떤 직종이든지 국세청에 탈세 신고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금으로 결재할테니 얼마나 할인해줄 수 있느냐고 오히려 먼저 제의를 하다니요. 

공범 하자는건가요? 파파라치인가요?


요즘 병의원 경영도 예전같지 않아 많이 힘들고, 

개인사업자에게 부과되는 종합소득세나, 

고용인으로서 직원들에게 의무적으로 대줘야하는 4대보험료에 대한 부담감도 

임계점에 다다른 것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이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돈 몇푼 더 벌고자 현금 유도하면서까지... 

치과의사 직업을 유지해야 할 생각은 추호만큼도 없습니다.







다음은 홈페이지 상담글에서 종종 보이는 현금 할인 혜택 문의글에 대한 저의 답글입니다.

기분이 불쾌지니 저도 사람인지라 답글이 조금 불친절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ㅡ.ㅡ;;;;






질문))

아마 많은 분들이 그러하듯 저 또한 치아 교정을 하고 싶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 망설이고 있습니다.

분납도 가능하다는 얘기가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분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를 테면 분납 가능한 개월 수, 현금 분납 가능 여부, 현금 결제 시 할인 혜택 등.

최대한 구체적으로 언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 변 ==================== 

치아교정 분납의 경우 치아교정 기간만큼 가능하게끔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 하더라도 처음 초기 비용은 최소한 50-100만원 정도는 들 수 있습니다.

현금이든 카드수납이든 관계 없습니다.
저희 치과는 현금으로 결재한다고 해서 디씨를 해주는 그런 부류의 치과는 아닙니다.

편하게 카드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치경부 마모증 증세인거같은대요 8군데정도 눈에 보입니다. 2군데는 충치진행이 좀많이되있구요

한2~3군데는 약하게 충치가잇는거같구 다른데는 충치로보이진않습니다.치료 가격이 얼마나나올까요?

최대.. 가격문제보고 빠른시일내에 치료하려하는대..그리고 가격에서 현금이나 카드결제에 가격차이가있나요?

카드결제시 몇개월까지 무이자할부되는지도.. 

==================== 답 변 ====================

안녕하세요?

어떤 수준에서 충치치료를 받아야 하는지는 번거롭더라도 직접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저희 치과는 현금으로 계산한다고 해서 디스카운트 해주는 그런 치과가 아닙니다.

편하게 카드결재 하시기를 권합니다. 카드 무이자 할부는 소지하신 카드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