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성용 입니다/나의 여행기

죽기전에 반드시 봐야 할 디즈니월드 공연

달려라꼴찌 2011. 7. 4. 08:00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명소들에 대한 소개가 많이 있지만,

그럴 때마다 어김없이 항상 상위권에 오르는 관광명소가 바로 올랜도의 디즈니월드(Walt Disney World)입니다.


물론 미국 LA 근방의 애너하임, 일본 동경, 중국 홍콩, 프랑스 파리 등에도 디즈니랜드가 있지만, 

미국 플로리다 반도의 올랜도 디즈니월드의 규모에는 감히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지역들의 디즈니랜드는 매직킹덤(Magic Kingdom)이라는 테마파크 한 곳만 주로 있는 반면,

올랜도 디즈니월드는 매직킹덤(Magic Kingdom) 뿐 아니라, 

헐리우드 스튜디오(Hollywood Studio), 애니멀킹덤(Animal Kingdom), 에프콧(Epcot) 등 4개의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타이푼라군(Typhoon Lagoon), 블리자드비치(Blizzard Beach) 같은 2개의 워터파크와 

디즈니 다운타운, ESPN 스포츠타운, 골프코스 등등 수많은 시설들이 유기적으로 얽혀 하나의 도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랜도 디즈니월드를 디즈니랜드(Disney Land)라고 안하고 디즈니월드(Disney World)라고 말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디즈니월드를 롤러코스트나 기타 놀이시설을 즐기는 곳으로 생각하는데,

물론 그런 놀이시설들도 짜임새 있고 아기자기한 스토리가 있어서 매우 훌륭하지만, 

그런 것들 보다도 디즈니월드에서 매일매일 이루어지는 각종 공연들이 바로 디즈니월드의 백미 중의 백미가 아닌가 합니다.



어린 딸아이들 덕분에 비록 마흔이 넘어서야 어린시절부터의 디즈니월드 방문의 꿈을 이제서야 이루게 되었지만,

여전히 이런 공연들은 세상 모든 시름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고, 

제 심장을 마구 두근거리게 하는 설레임과 동시에 어린시절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데 충분한 것 같습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디즈니월드...

그 중에서도 반드시 봐야할 디즈니월드의 몇몇 공연들을 동영상 풀버전으로 소개합니다.

촬영내내 디지탈 카메라를 쥔 제 팔에 알통이 많이 생겼다는... 그래서 초반 도입부 몇초는 조금 흔들립니다. ㅡ.ㅡ;;;

언젠가는 디즈니월드를 방문할 계획을 가졌다면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이 공연들을 보지 않고서는 디즈니월드를 방문했다고 말하기에는 디즈니월드라는 수박의 겉만 핥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가 강조하는 판타지(Fantasy), 매직(Magic), 드림(Dream) 같은 단어에 이보다 더 어울리는 것들은 없는 것 같습니다.  





Dream-Along With Mickey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의 상징인 신데렐라성에서 이루어지는 너무너무 유명한 공연입니다.

디즈니월드의 모든 공연이 마찬가지지만 공연시간을 확인하여 

적어도 30분전에는 자리를 잡아야 좋은 위치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Screen Show of the Cinderella Castle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멋있고 인상깊었던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의 공연입니다.

신데렐라성을 마치 캔버스나 도화지 삼아 영화 스크린처럼 되어 영사기로 쏘여지는 방식의 쇼인데, 

입체적으로 생긴 신데렐라성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왜곡되지 않는 그 정교함과 화려함이 놀랍습니다. 














Wishes Nighttime Spectacular Fireworks



캐리비안 해적들을 포함한 모든 디즈니 영화들의 도입부에 소개될 정도로 너무나 유명한 장면인,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의 하일라이트인 매일밤 진행되는 신데렐라성을 배경으로 한 불꽃놀이입니다.














Main Street Electrical Parade



깜깜한 밤이 되면 디즈니월드 매직킹덤에서 하루 두번 화려한 전구로 장식한 디즈니 캐릭터들의 퍼레이드가 시작됩니다. 

낮에 이루어지는 퍼레이드와는 조금 색다른 느낌입니다.















Finding Nemo – The Musical



디즈니월드 애니멀킹덤의 니모를 찾아서 뮤지컬입니다.

많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제작되어 빅히트를 쳤지만,

니모를 찾아서가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제작된다면 바로 이런 모습을 취할 것이라고 예측이 됩니다.













Festival of the Lion King



디즈니월드 애니멀킹덤의 라이온킹 페스티벌입니다.

우리로 치면 마당놀이 같은 분위기인데, 굉장히 흥겹고 색다른 느낌입니다.













Voyage of The Little Mermaid 



디즈니월드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 공연되는 4D 영화가 결합된 인어공주 뮤지컬입니다.

인어공주님이 이쁘더군요 ^^;;;;














Beauty and the Beast -- Live on Stage



디즈니월드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 공연되는 미녀와 야수입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미녀와 야수와는 조금 느낌이 달라, 

무대장치가 아닌 사람들에 의해서만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더욱 생동감 있습니다. 












Fantasmic!



디즈니월드 할리우드스튜디오의 불꽃놀이 및 물의 쇼인 판타스믹입니다.

주인공만 다를뿐 선과 악이 극명한 전형적인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틀을 내용으로 전개되는 쇼인데,

스타디움같은 거대한 판타스믹 공연장을 가득 메운 인파들을 보면 가장 미국다운 디즈니월드 공연이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