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성용 입니다/나의 여행기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디월드, 크리스마스 가족여행 갑니다. ^^

달려라꼴찌 2010. 12. 24. 07:14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디월드, 크리스마스 가족여행 갑니다. ^^

부제 : 디즈디월드 가족여행 전 꼭 준비해야 할 점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저희 가족은 오늘부터 말일까지 일주일간 플로리다 올랜도에 있는 디즈니월드로 가족여행을 떠납니다. ^^

아내가 유학 중인 이 곳 미국에 딸 아이들과 온 이후로 맞는 첫번째 가족여행입니다.


디즈니랜드를 가보는 것은 저 역시 어릴때부터 꿈 꿔왔던 간절한 로망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마흔살이 넘어서 두 딸 아이들의 아빠가 되어서야 그 꿈을 이루게 되었네요.

일주일간의 디즈니월드 가족여행도 8살, 5살 딸 아이들보다도 마흔살 넘은 아빠가 너무 기대되고 설레입니다.


디즈니랜드는 LA에도 있고 동경, 파리, 홍콩에도 있지만 

플로리다 올랜도에 위치한 디즈니월드가 가장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리조트 이름도 디즈니랜드가 아니라 특별히 디즈니월드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도저히 하루에 돌아볼 수 없을 정도로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적어도 일주일은 머물러야 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디즈니랜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서 

항공권, 숙박호텔 및 티켓을 예매했던 저의 험난했던(?) 과정들을 소개해 드리고자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먼저 디즈니닷컴을 접속합니다. www.disney.com

상단 메뉴의 PARKS & TRAVEL 을 클릭하면 디즈니파크에 대한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disneyparks.disney.go.com

디즈니파크 홈페이지에서 PARKS & DESTINATION 을 클릭하면 전세계의 디즈니파크들이 소개되어지며 

클릭하면 바로 각각의 해당 디즈니랜드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니월드를 가기로 결정했으므로 

Walt Disney World Resort 를 클릭하여 아래의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니월드 홈페이지 첫화면입니다.

여기서 올랜도 디즈니월드의 각종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항공권부터 숙박 및 티켓팅까지 예매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당일치기로 구하는 것보다 이렇게 미리 몇달 전에 계획을 짜고 한꺼번에 예매하면 

시간과 돈을 훨씬 절약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월드의 모든 숙박시설 및 티켓은 성수기 비수기를 여러등급으로 나누어 가격에 차등을 두고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해서 미리 몇달전에 계획을 짜면 훨씬 적은 비용으로 가족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성수기 비수기 정보는 모든 예약이 끝난후에 집으로 배달된 안내장을 통해서 겨우 알 수 있었지만,

미리미리 이런 정보들을 알고 예약을 하면 훨씬 적은 비용으로 여유로운 여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결국 저의 경우는 처음이라 뭘 몰라서 최고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연휴동안으로 예매를 했기 때문에 

가장 사람도 많이 붐비고 가장 비쌀 때 다녀오게 되었네요. ㅠㅠ

제가 선택했던 최고 성수기때의 디즈니월드 일주일간 호텔숙박 및 티켓 패키지는 4인가족 기준으로 약 1800불(200만원) 정도로, 

밸류 리조트급 호텔로서 숙박료만 하루 164불이네요.  물론 항공권은 별도입니다. ㅡ.ㅡ;;;


그리고 여름바캉스 시즌인 6월중순부터 8월중순이 크리스마스시즌 다음으로 비쌀 때입니다.

이 시즌에는 제가 묵을 예정인 디즈니 밸류 리조트급 호텔 하루 숙박료는 124불입니다.


디즈니월드가 가장 쌀때는 크리스마스 연휴가 끝나는 1월초부터 2월 중순까지입니다. 

이때는 제가 묵을 예정인 디즈니 밸류 리조트급 호텔은 하루 숙박이 82불입니다.

그 다음으로 쌀 때는 여름휴가기간 직후인 8월중순부터 9월말까지로 이때는 하루 숙박 85불입니다.


그외의 기간들은 대부분 90불 안팎으로 밸류리조트금 호텔 숙박료가 책정되었으니, 

디즈니월드를 갈 계획이라면 이 기간들을 이용하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디즈니월드에서의 일주일 휴가를 좀더 알차고 계획성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DVD가 도착하였습니다.

출발하기전에 이 DVD를 충분히 숙지하면 디즈니월드에서의 각종 팁들을 사전에 알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디즈니월드 홈페이지에서 FREE Vacation Planning DVD를 꼭 주문해서 받아보도록 하세요. 

물론 FREE니까 공짜입니다. ^^






그렇게 우여곡절끝에 안되는 영어 해석해가며 디즈니월드 홈페이지에서 호텔과, 입장권, 그리고 항공권까지 예매한 후 얼마 지나

드디어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니월드로 가는 항공권 및 호텔숙박 voucher 들이 배달되었습니다.

디즈니월드 테마파크들에 대한 자유입장권은 호텔에 도착해서 준다고 하네요.







플로리다 올랜도 공항에서 디즈니월드까지 무료 셔틀버스 Disney's Magical Express가 운행되고 있으니

이것 역시 반드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1인당 1개의 여행가방을 실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예약자 위주로 운영하는 셔틀인 것 같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짐을 찾아서 리조트 호텔까지 무거운 짐들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짐들을 호텔 방 안까지 배달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첵아웃하여 떠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디즈니월드의 지도가 아닐까 합니다.

이 역시 디즈니월드 홈페이지에 주문하면 각자 가고 싶은 곳을 표시한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디즈니월드 맞춤지도를 무료로 제작해서 배달해주니 이것도 반드시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념으로 간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저의 경우는 처음 가는 곳이라 다 둘러보고 싶은 욕심에 디즈니 월드의 모든 곳을 자세히 표시하는 옵션으로 주문했습니다.

 





우선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니월드 리조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입니다.

오늘 포스팅된 모든 디즈니월드의 지도 사진들은 클릭하면 원본 사진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월드는 크게 4개의 테마파크와 2개의 워터파크로 이루어졌습니다.

4개의 테마파크는 매직 킹덤 (Magic Kingdom),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Disney's Hollywood Studios), 디즈니 애니멀 킹덤 (Disney's Animal Kingdom), Epcot 로 이루어졌습니다.

2개의 워터파크는 Disney's Blizzard Beach, Disney's Typhoon Lagoon 으로 이루어졌다고 하는데 여긴 안가기로 했습니다. ^^;;;


우리 가족이 묵을 호텔은 지도상에 29번 위치에 있는 디즈니 팝 센츄리 리조트(Disney Pop Century Resort)인데 

디즈니월드의 메인 테마파크인 지도상 1번 위치의 매직킹덤파크(Magic Kingdom Park)와는 끝에서 끝으로 거리가 꽤 머네요 ㅡ.ㅡ,,,,

디즈니월드 여행계획 전에 이런 지도가 있었다면 좀 더 동선이 원활한 곳에 위치한 호텔을 선택했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ㅠㅠ

내일부터 이어질 일주일간 디즈니월드 가족여행에 험난한 행군이 예상됩니다. ㅡ.ㅡ;;;

이래서 이런 정보들이 중요하다는 ㅡ.ㅡ;;;

 





디즈니월드의 메인 테마파크인 매직킹덤 파크 (Magic Kingdom Park)의 지도입니다.

매직킹덤 파크는 올랜도, 도쿄, 파리, LA, 홍콩 디즈니랜드 모든 곳에 공통적으로 있으며 

투모로우랜드, 판타지랜드, 프론티어랜드 등등 거의 똑같은 구조와 모습으로 꾸며졌다고 합니다.





디즈니월드의 디즈니 헐리우드 스튜디오 지도입니다.

디즈니랜드의 경쟁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비슷한 개념의 테마파크인 것 같습니다.

이 곳에서 PIXA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관계된 각종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디즈니월드의 애니멀 킹덤 테마파크 지도입니다.

다현이, 서현이가 아직 어려서 우리 가족은 주로 이 곳에 많이 머물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






디즈니월드의 에프콧 (Epcot) 파크 지도입니다.

여기는 세계 각 지역들들 소개하는 작은 지구촌이라고 하네요.

음...중국과 일본은 있는데 우리나라는 없군요 ㅡ.ㅡ;;;

우리나라가 소개되지 않았으므로 왠지 이곳은 정이 안들어 잘 안가게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ㅡ.ㅡ;;;;


저희 가족은 이제 곧 공항으로 출발합니다.

일주일간 이 곳 디즈니월드에 머물 예정이므로 내년에나 뵐 수 있겠습니다.

어찌보면 미국 유학중인 아내 덕분에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디즈니월드를 가보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지만, 

무엇보다 디즈니월드가 8살 다현이와 5살 서현이에게는 평생 잊혀지지 않는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녀와서 올랜도 디즈니월드의 멋지고 생생한 추억의 장면들을 많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엔 무엇보다 가족이 첫번째입니다~!!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