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무절개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출혈, 부종이 거의 없는 치과 임플란트 수술

달려라꼴찌 2009. 2. 28. 10:08

 

이 환자분은 하악 좌우측 어금니 부위를 치과 임플란트 각각 2개씩 식립하셔야 하는 분입니다.

 

구강내 소견으로는 왼쪽이 비교적 간단한 치과 임플란트 수술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에, 

왼쪽부터 치과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생각이 들었던 구강내 소견은,

첫째, 부착치은 (attached gingiva)가 충분히 넓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부착치은이 크고 넓을수록 치과 치주질환의 이환이 적어지고, 치과 임플란트를 더 오래 튼튼히 쓸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치조골의 폭경이 충분히 넓었습니다.

        치조골의 폭경이 충분히 넓다는 것은 치조골 이식술 같은 뼈이식 수술이 필요없을 정도로 뼈의 양이 풍부하고,

        치과 임플란트 수술기 보다 더 정확한 위치에 식립하는데 매우 유리한 조건입니다.

세째, 충분한 길이의 치과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을정도로 뼈의 양이 충분히 길게 확보되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구강내 소견은 치과 임플란트 수술시에 잇몸을 최소한도로만 절개하고 수술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가능케 합니다.

 

 

 

잇몸 절개를 최소화하여 치과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최소절개 임플란트 수술은

'플랩리스 임플란트 수술', '무절개 치과 임플란트 수술'이라고도 불리며,

잇몸 절개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장점들을 지닙니다.

첫째, 꼬매는 과정이 없으므로, 실밥을 풀기 위해 치과에  다시 또 내원 할 필요가 없어서 치과 내원횟수가 절약됩니다.    

둘째, 치과 임플란트 수술 후에 보이는 출혈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최소절개 치과 임플란트를 피 한방울 나지 않는 치과 임플란트 수술법, 무혈 임플란트 수술법으로까지

        불리우기도 합니다.

세째, 치과 임플란트 수술 후에 일어나는 수술부위의 부종, 붓기가 현저하게 없습니다.

네째, 치과 임플란트 수술 시간이 매우 짧아, 신속히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자분께서 보다 편안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절개 치과 임플란트 수술직후의 방사선 사진입니다.

 

 

 

 

 

최소절개 치과 임플란트 수술 직후의 구강내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그대로... 피도 거의 한방울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깨끗하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이러한 최소절개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모든 환자, 모든 치과의사들에게서 다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은 조건을 지닌 환자,

적어도 500 케이스 이상의 치과 임플란트 수술 경험이 있는 충분히 숙련된 치과의사만이

신속, 정확, 편안한 최소절개 치과 임플란트 수술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향하는 뉴연세치과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