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플랩리스 임플란트, 최소절개 임플란트의 장점과 적응증 - 뉴연세치과

달려라꼴찌 2008. 7. 3. 12:27

임플란트 수술을 할때 잇몸을 젖히지 않고 수술하는 방식을 플랩리스 임프란트 수술법이라 합니다.

플랩리스 수술은 기술적으로 매우 섬세한 수술법이지만  

성공만 된다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 많이 도입하는 수술법입니다.

 

 

 

 

 

이러한 플랩리스 수술을 함으로써 환자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첫째, 수술후 꼬매는 과정을 생략 하였으므로, 실밥을 풀기 위해 재내원하지 않아도 됩니다.

둘째, 잇몸을 젖히는 과정을 생략 하였으므로, 수술후 붓는 현상인 부종이나 통증이 현저하게 없습니다.

세째, 수술시간을 현저하게 단축시켰기�문에, 환자분이 수술도중 내내 편안합니다.

네째, 조금 과정된 표현을 쓰자면 출혈..피가 한방울 나지 않을정도로 출혈의 양이 적습니다.

 

 

 

 

 

 

 

 

이러한 플랩리스 수술법은 기술적으로 매우 섬세한 수술법이지만,

숙련된 치과의사의 경우 임프란트 수술을 단 5분정도 안에도  끝마칠 수 있게 합니다.

레이저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플랩리스 수술을 하는데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는 있으나,

과장 허위광고로 판명 되었듯이  플랩리스 수술의 절대적인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이러한 플랩리스 수술법이 소위 무통, 무혈 임플란트 수술법으로 알려지기도 합니다.

 

또 이러한 플랩리스 수술은 모든 경우에 다 해당하는것은 아니고 몇가지 조건이 따라붙습니다.

첫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잔존골(뼈)이 충분히 긴 임프란트를 심을수 있을 정도로 풍부해야 합니다.

둘째. 잇몸의 부착치은이 풍부하신 분에게만 해당됩니다.

세째, 임프란트 수술을 위한 잔존골의 폭 또한 충분히 두꺼우신 분에게만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