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치료

부모님께 건강한 잇몸을 선물하란 광고를 보고,,,

달려라꼴찌 2009. 5. 20. 15:06

 

 

 

 

 

부모님께 건강한 잇몸을 선물하란 광고를 보고,,,

 

인사돌이나 이가탄 같은 잇몸약의 효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치과의사는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런 잇몸 약은 치조골의 밀도를 더욱 단단하게 해주는데는 나름대로 효과가 있어 일시적으로 잇몸이 낫는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합니다.

즉 일종의 영양제일 뿐입니다.

그러나 연일 티비나 언론매체에서 광고를 하니 일반인들에게 잇몸약으로도 충분히 잇몸질환을 고칠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줍니다. 

실제로 꽤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잇몸약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이 서글픈 현실입니다.

치과에는 오지 않고 인사돌같은 약에 의존하여 근근히 버티다가 결국 시기를 다 놓친 후에야 치과에 겨우 오는 환자분들...

치과의사로서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잇몸 질환의 원인은 세균입니다.

그리고 이런 잇몸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은 치아표면의 치석에 대부분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런 치석들이 제거되지 않고 인사돌 같은 약에 의존하여 잇몸질환이 낫기를 기대하는 것은

손가락 마디에 찔린 가시는 빼지 않고, 약으로 가시 찔린 염증부위만 낫기를 기대하는 어리석은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인사돌 살 돈으로 차라리 삼겹살을 사서 드세요..그게 오히려 잇몸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라던 치과대학시절 치주과 교수님의 말씀도 생각이 납니다.

 

부모님께 건강한 잇몸을 선물하자는 취지는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잇몸을 위해 인사돌을 선물한다는 것은 오히려 부모님의 잇몸을 망치게 하는 불효를 저지를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인사돌이나 이가탄 같은 약이 오히려 우리나라 국민들의 구강건강을 망치게 하고 있다는 것은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는 사실입니다.

 

 

 

 

사람을 향하는 뉴연세치과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