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이야기/FAQ

아말감을 금인레이, 골드인레이로 바꿨는데 속상해요

달려라꼴찌 2009. 3. 16. 15:10

 

 

Q:

오랫동안 아말감으로 치료되어있던 것을 다시 치료했는데요, 금으로 떼우는 걸 싫어했지만
어금니는 잘 안보인다고 하고 사기로 씌우는 거는 깨지기 쉽다하여 어쩔수 없이 골드인레이를 했습니다. 

그런데 치아의 옆라인에 충치생긴 것이 있었는데 거기까지 치아를 삭제하여
골드로 떼우는 부분이 늘어나 웃거나 말할 때 치아의 옆면이 금으로 보여서 속상합니다.
테레사 인레이는 검색하다 처음 알았는데 다른 치과에서도 이 재료를 사용하여 치료합니까?
삭제부위는 골드인레이하는 거랑 비슷한지? 

금인레이를 벗겨내고 다시 테레사 인레이로 가능한가요? 가격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골드 인레이로 많이 속상합니다... 

 

 

 

 

A:

반갑습니다! 고객님^^

아말감을 골드인레이로 교체 하셨는데 웃을때 금이 보이셔서 많이 신경쓰이시는 것 같습니다..
재료를 금으로 교체하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교체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금인레이도 훌륭한 치료를 받으신 것이기 때문에

구태여 다시 뜯어내고 테세라 인레이로 바꾸는 것을 강요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기술적으로는 금인레이에 특별히 2차 충치가 없다면 테세라 인레이로 교체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여성분들은 웃거나 말할때 치아의 금이 보이는걸 많이 꺼려하시는 경향이 큽니다.
그래서 뉴연세치과에 내원하시는 여자 환자분들은 테세라 인레이로 많이 치료받으십니다.

예전에는 인레이 재료로 금을 많이 선호하는 치과의사 선생님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유럽의 선진국에서는 골드인레이 보다는 테세라인레이를 더욱 많이 치료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치아를 삭제하는 범위는 금인레이와 거의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료의 강도도 금과 거의 비슷하고, 심미적으로도 테세라 인레이가 님께서 느끼시듯 훨씬 우수하기 때문에
새로운 치과치료의 트랜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료의 비용은 인터넷 게시물에는 공지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

치과로 전화 주신다면 좀더 자세히 설명드릴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시간내셔서 치과로 내원하신다면 좋은 치료방향을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유쾌하고 즐거운 하루 되길 바랍니다.

 

 

 

사람을 향하는 뉴연세치과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