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치료

치아미백, 연예인처럼 밝고 하얀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

달려라꼴찌 2009. 3. 9. 14:24

치아미백, 연예인처럼 밝고 하얀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

 

요즘 연예인처럼 밝고 하얀 치아를 갖기 위해 치아미백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아미백을 한후 연예인같은 밝고 하얀치아를 조금이나마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지켜야할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 치아미백 후 잇몸이나 치아가 시리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거의 대부분은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통증이 심할경우,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2. 치아미백 시술 후 약 보름정도는 치아착색이 가능한 물질 (담배, 콜라, 홍차, 커피등)은 가급적 섭취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치아미백 종료 후 시간이 경과하면서 원래의 색상으로 어느정도 복원되려는 경향이 있으므로, 

    매년 일정부분 자가치아미백을 병행하여 미백된 치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치아미백을 하실때 전문가 미백과 자가 미백을 병행하시는 것이 치아미백 효과를 더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자가 치아미백 사용법과 주의법 -

 

1. 미백 트레이를 착용하기 전 잇솔질과 치실을 이용하여 치아를 청결하게 해줍니다.

2. 치아미백할 치아의 바깥면에 해당하는 부위의 트레이 안쪽으로 약간의 치아미백제를 짜 넣습니다.

3. 미백 트레이를 장착한 다음 잉여분을 뱉거나 손가락 또는 잇솔로 닦아냅니다.

4. 하루 총 치아미백 시간은 낮시간과 치아 미백과 잠잘 때 치아 미백을 포함하여 12시간이 넘지 않도록 합니다.

    보통 두세시간 정도로 사용하시는게 제일 적당합니다.

5. 사용 후 칫솔로 미백 트레이를 닦고 물로 세척하고 건조시킨 다음 보관용기에 넣습니다.

6. 치아미백제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7. 치아미백 직후 과도한 잇솔질이나 찬 음식, 산성 음료수의 섭취는 피합니다.

 

 

 

뉴연세치과 김예진 치과위생사

 

사람을 향하는 뉴연세치과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