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놀라운 돌출입 치아교정 효과, 치과의사로서도 뿌듯해

달려라꼴찌 2011. 2. 21. 07:22

치과의사도 경이로운 돌출입 치아교정 효과




치과의사가 치아교정 치료에 대해 보람을 느끼는 경우 중 하나는, 

바로 돌출입 치아교정을 통해 돌출입이 해소되어 환자분들이 만족하여 좋아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비록 2년 정도의 오랜 시간에 걸쳐서 시행하는 치아교정이지만,

칼 하나 대지 않은 비수술적인 치료법만으로도 이렇게 성형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내는 것을 보면,

치과의사로서도 정말 놀랍고 경이롭다고까지 느껴질 정도입니다.  


튀어나온 돌출입 때문에 치아교정을 결심하는 환자분들이 아마도 전체 치아교정 환자들 중 약 30~40%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는 덧니나 다른 부정교합 때문에 치아교정을 고려하지만, 

사람들은 일단 치아나 입이 튀어나오면 치아교정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ㅡ.ㅡ;;;;

 

튀어나온 치아나 입은 그 자체만으로 심미적으로 안좋기도 하지만, 

입 주변의 근육에 긴장을 유발하여 전체적인 입주변의 부자연스럽게 되어 무언가 화난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돌출입으로 인한 이런 모든 심미적, 건강적 부조화를 치아교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

이런 치아교정 치료의 결과로 

똑같은 코 높이라도 입이 들어가게 되므로 마치 코성형한 것처럼 코가 더 높아 보이게 됩니다.

우리 주변의 연예인들 중에서도 단지 치아교정만 했을 뿐인데... 성형수술을 한 것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돌출입 치아교정 치료 전                                        돌출입 치아교정 치료 후

 



위 사진은 돌출입 때문에 소구치 치아 4개를 발치하고 약 20개월 정도 치아교정 치료를 받은 경우의 치료전후 모습입니다.


돌출입 치아교정을 하면 그럼 입주변은 과연 어떻게 변할게 될까요?

 

  


     


           

 


돌출입 치아교정 치료 전후 위아래의 사진의 1, 2, 3, 4의 변화된 모습을 비교해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1. 비순각(naso-labial angle)으로서 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도를 말합니다. 

    심미적으로 무난한게 보이는 비순각은 100도 전 후 입니다.

    비순각이 이보다 작으면 윗입술이 돌출로 인해 들려 있는 것이고, 그것보다 크면 옹니로 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을 통해 90도 이하였던 비순각이 105도 정도로 늘어나 윗입술이 들어가고 코도 더 높아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아래입술은 아래앞니가 들어가면서 거기에 따라서 함께 들어가기도 하지만, 

    위앞니가 들어감으로써 아래입술이 아래로 말리는 현상도 줄어들게 되므로 보다 자연스러워 집니다.

 

3. 아래턱은 치아교정을 함으로써 아래턱 자체가 변화하지는 않지만, 

    입이 들어가면서 상대적으로 아래턱이 보다 자연스러워지면서 아래턱 근육의 긴장감도 풀어지면서 

    턱라인이 훨씬 부드러워 지게 됩니다.

 



    


    

                   돌출입 치아교정 치료 전                                      돌출입 치아교정 치료 후           


4. 돌출된 입이 들어가면서 입 주변도 훨씬 자연스러워졌습니다. ^^

    치아교정 전 턱끝 부위 근육의 긴장들이 풀어지면서 턱선도 보다 부드러워지고 V 라인도 살아나게 됩니다.


이렇듯 치아교정을 통해 개선되는 여러 현상들이 합쳐져 예전보다 심미적인 치아교정 치료 후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성형수술과는 달리 치아교정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천천히 일어나므로, 

변화의 크기와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치아교정을 통한 돌출입교정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기술이 좋아져서 본인의 치료 후 모습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예측해 보고나서 

치료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돌출입 때문에 고민인 분이라면 가까운 치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오랜기간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