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교정만으로 코 성형 효과 나는 이유

달려라꼴찌 2009. 12. 1. 12:10

치아교정만으로 코 성형 효과 나는 이유

 

요즘은 성형 열풍으로 코를 높히기 위해 코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이제는 열풍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는 것이 성형수술이 아닐까 생각될 정도입니다.

그리고 적절한 성형을 통해 삶의 자신감을 찾는다면 꼭 나쁘지만은 않은 것도 같습니다.

그러나 의학에 대해서는 전문지식이 부족한 환자가 항상 수동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지식이 있다면 수술여부의 결정 및 적절한 수술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지않을까 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언뜻 생각하면 성형외과에서 코수술을 할때 단순히 코만 높아지면 되지 않을까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

얼굴이란 여러 다른부위가 서로 시각적인 상호작용을 하고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 다른부분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코 높이와 연관된 부위는 다름아닌 입의 돌출여부 입니다.

코는 정상인데 입이 돌출되어 상대적으로 코가 더 낮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단순히 코만 높힌다면 좋은 효과 보다는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이상한 얼굴 모양과 안모가 되기도 합니다.

 

 

입술의 돌 출여부를 측정하는 방법을 여러방법이 있지만

코와의 관계를 보는 방법으로서, 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도를 보는 비순각이 있습니다.

 

 비순각

 

 

이러한 비순각은 보통 95도에서 100도가 가장 좋은데

입이 톨출되어 입술이 나온다면 비순각이 90도 이하로 떨어져 코가 더 낮아보이게 됩니다.

 

이 경우 돌출입을 치아교정을 통해 해소만 해준다면 코 성형수술 없이도 충분히 코가 높아지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돌출입 치아교정 전                                                돌출입 치아교정 후 높아진 코의 모습      

 

 

 

                                 

돌출입 치아교정 전                                              돌출입 치아교정 후 코가 높아진 모습 

 

 

 

단순히 치아교정만 생각하고 치료 받은 환자분들이 돌출입이 해결된 후에

코가 더 높아 보이는 등 다른 부위까지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경우를 보면 치과의사로서 여간 뿌듯한 것이 아닙니다.

 

물론 치아교정이란 치료가 치료기간이 길고 힘겨운 여정이지만

이런 돌출입을 간과하고 단순히 코만 높인다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기 힘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돌출입 치아교정의 경우는 기간단축을 위한 돌출입 수술 및  스피드 브라켓등을 사용하기도 하며

심미적으로 우수한 치아교정 치료방법들을 사용해 교정치료로 인한 환자의 불편감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가 낮아 고민이라면 혹시 돌출입이 아닌지부터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