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치아교정 장치제거와 유지장치 (고정성 보정장치)

달려라꼴찌 2009. 11. 26. 11:20

치아교정 장치제거와 유지장치 (고정성 보정장치)

 

 

드디어 예쁜치열이 완성되었고, 그동안 치아를 가지런히 만들어 주었던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들을 제거하고

가지런히 배열된 치아들이 다시 흐트러지지 않도록 그것을 유지 하기 위해 보정장치를 하게 됩니다.

 

다음은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을 제거하고 고정성 유지장치인 보정장치를 장착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위사진은 브라켓을 제거하기 사진입니다.

치아교정으로 가지런히 배열된 치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켓 제거 사진입니다.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 때문에 많이 불편하였을텐데 막상 제거해보니 훨씬 깔끔하고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보는 사람마저도 기분이 좋다는...^^;;;

치아교정을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 사진을 보면 매우 부러워 하실듯 합니다.^^

 

 

 

 

 

 

 

애써 가지런히 배열한 치열이 다시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한 유지장치린 고정성 보정장치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러한 고정성 보정장치는 치아의 안쪽면에 장착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지 않아 매우 심미적입니다.

보정장치의 기간이나 방법은 환자의 경우에 따라 다를수 있고,

보정기간 중에 3~6개월 간격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교합이 안정되었는지 재발경향이 없는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보정장치의 종류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종류로는  Hawley형, circumferential형 ,Activator, Tooth positioner, Fixed lingual retainer 등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Fixed lingual retainer로서

뺐다꼈다할 수 있는 가철식으로 탈착이 가능한 다른 보정장치와는 달리, 이 장치는 고정식이라 착탈하는 불편감을 없습니다.

 

 

 

 

 

 

 

믹시